본문 바로가기

지혜로운 삶터-

[스크랩] 나폴레옹의 명언들 (펌)







    ♣ 최후의 승리는 인내하는 사람에게 돌아간다.
       인내하는 데서 운명이 좌우되고, 성공이 따르게 된다.



    ♣ 나는 언제나 노동하고 있다. 그리고 늘 생각한다.
       내가 항상 어떠한 일에 당면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즉시로 처리하는 것은 미리 여러 가지 경우에 대해서
       생각해 두었기 때문이다. 다른 사람이 예상조차
       할 수 없는 돌발 사태에 처했을 때에 즉시로 내가
       해결해 버리는 것은 내가 천재이기 때문이 아니라,
       평상시에 있어서의 명상과 반성의 결과인 것이다.
       식사할 때나 혹은 극장에서 오페라를 구경할 때도
       나는 늘 머릿속에서 움직이고 있다.



    ♣ 나는 2년 후를 생각하지 않고 살았던 때가 없다.



    ♣ 나의 실패와 몰락에 대하여 책망할 사람은
       나 자신밖에는 아무도 없다. 내가 나 자신의
       최대의 적이며, 비참한 운명의 원인이었다.



    ♣ 나의 실패와 몰락을 책망할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
       나는 깨달았다. 내가 나 자신의 최대의 적이며
       나 자신의 비참한 운명의 원인이었다는 것을 ...



    ♣ 내 비장의 무기는 아직 손안에 있다.
       그것은 희망이다.



    ♣ 당신들의 국가를 영속시키려면,
       공공의 안전을 위해 결속하라.



    ♣ 부귀와 명예는 그것을 어떻게 얻었느냐가 중요하다.
       도덕에 근거를 두고 얻은 부귀와 명예라면
       산골에 피는 꽃과 같다.
       즉, 충분한 햇볕과 바람을 받고 성장한다.



    ♣ 부도덕 중의 으뜸은 자기가 모르는 직업을 가지는 것이다.



    ♣ 부하 걱정을 많이 하는 지휘관은 패하기 마련이다.









출처 : 고려인
출처 : cien님의 플래닛입니다.
글쓴이 : cien 원글보기
메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