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혜로운 삶터-

[스크랩]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지금 이 순간도 ...시간은 흘러가고 있지요
      이 시간은 다시 오지 않습니다
      흘러 가버린 것들이니까요

      사람도 ...가 버리면 다시 오지 않지요
      그렇게 인연도 세월 따라 흘러갑니다
      한때 품었던 꿈도 흘러가 버립니다

      그렇게 우리가 만나는 시간과 사람은
      꿈은 흘러가 버리는 것이 분명하지요
      그 사람은 없고 그 친구도 없고 그 꿈도 없습니다

      아주 짧고 ...낯설게 가 버리는 세월
      하지만 우리 마음에 남아 있는 것들은
      분명히 존재합니다

      내가 내줬던 마음 내가 받았던 온정
      내가 품었던 꿈의 기운 내가 애썼던
      노력의 정신...

      세월은 가고 사람도 가지만
      그 마음은 남아 있는 것...
      바로 거기에 우리가 사는 의미가 존재합니다

      지금 이 순간...우리 발자국에는
      어떤 마음이 스며들고 있을까요

      아 아 ...
      좋은 시절이 흐르고 있네요..

      *-송정림"마음풍경"중에서-*


 
출처 : 왕의귀환
글쓴이 : 서울검객 원글보기
메모 :

높히 나는 새가 멀리 갈 수 있다는 말 처럼,

우리 젊은 세대들은 꿈과 희망도 크고 원대하게 품어라.

 

부귀영화만이 인생의 목표는 아니다.

남을 돕고, 남을위해 꼭 필요한 존재가 되어야한다.

서로 부담스러운 존재는 필요없는 존재이기 때문이다.

 

동물도, 사람도 태어나서 단 한번 죽는다.

호랑이는 죽어 가죽을 남기고,

사람은 죽어 이름을 남긴다는 말처럼...

 

자기의 이름을 빛나게 하라.